홈으로 돌아가기

개인정보처리방침 및 이용약관

몬스터 협동조합의 개인정보처리방침, 이용약관 및 환불정책입니다.

1. 개인정보처리방침

제1조 (개인정보의 수집 목적)

몬스터 협동조합(이하 "회사")은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수집·이용합니다:

  • 회원가입 및 회원관리
  • 교육 프로그램 신청 접수 및 운영
  • 결제처리 및 환불업무
  • 고객상담 및 A/S 업무
  • 마케팅 및 광고 활용 (동의한 경우에 한함)
  • 서비스 개선 및 신규 서비스 개발
  • 법령상 의무 이행

제2조 (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)

1) 회원가입 시 수집정보

  • 필수항목: 이메일, 비밀번호, 성명
  • 선택항목: 전화번호, 생년월일, 성별, 직업, 학력, 관심분야, 학습목표
  • 마케팅 수신동의: 이메일/SMS 마케팅 수신 동의 여부

2) 프로그램 신청 시 수집정보

  • 필수항목: 참가자명, 참가자 이메일, 참가자 전화번호, 비상연락처
  • 선택항목: 식단 제한사항, 특별 요청사항
  • 동의정보: 이용약관 동의, 개인정보처리방침 동의

3) 결제 시 수집정보

  • 결제금액, 결제수단, 주문번호
  • 토스페이먼츠를 통한 결제정보 (결제키, 승인번호 등)
  • 환불 시: 환불사유, 환불계좌 정보

4)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수집되는 정보

  • 접속 IP주소, 쿠키, 서비스 이용기록
  • 기기정보 (OS, 브라우저 종류)
  • 알림 설정 정보

제3조 (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)

  • 회원정보: 회원 탈퇴 시까지 (탈퇴 후 즉시 삭제)
  • 프로그램 참가기록: 프로그램 종료 후 3년
  • 결제/환불 기록: 전자상거래법에 따라 5년
  • 고객상담 기록: 상담 완료 후 3년
  • 마케팅 활용: 동의 철회 시까지

제4조 (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)

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. 다만,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:

  •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
  •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,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
  • 결제처리를 위한 토스페이먼츠 등 필요한 범위 내에서의 제공

제5조 (개인정보처리의 위탁)

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외부에 위탁하고 있으며, 관련 업체는 다음과 같습니다:

  • Supabase: 데이터베이스 관리 및 사용자 인증
  • 토스페이먼츠: 결제처리 및 결제정보 관리
  • Notion: 교육 컨텐츠 관리 (개인정보 미포함)

제6조 (이용자의 권리)

이용자는 다음과 같은 권리를 가집니다:

  • 개인정보 처리현황 통지요구권
  • 개인정보 열람요구권
  • 개인정보 정정·삭제요구권
  • 개인정보 처리정지요구권
  • 개인정보 손해배상청구권

위 권리 행사를 원하시는 경우 대표 전화(010-8864-8029) 또는 이메일(info@monstercoop.co.kr)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.

제7조 (개인정보보호책임자)

개인정보보호책임자: 강승원 (대표)

연락처: 010-8864-8029

이메일: info@monstercoop.co.kr

주소: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이화여대 1길 38, 201호

시행일자: 2025년 1월 1일
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자부터 적용됩니다.

2. 이용약관

제1조 (목적)

이 약관은 몬스터 협동조합(이하 "회사")이 제공하는 교육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,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
제2조 (정의)

  • "서비스"란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교육 프로그램 및 온라인 플랫폼을 의미합니다.
  • "이용자"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의미합니다.
  • "회원"이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를 의미합니다.
  • "프로그램"이란 회사가 제공하는 오프라인/온라인 교육과정을 의미합니다.

제3조 (약관의 게시 및 개정)

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.

② 회사는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.

③ 약관이 개정되는 경우 회사는 개정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공지합니다.

제4조 (회원가입)

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.

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:

  • 가입신청자가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
  •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
  •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,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

제5조 (서비스의 제공)

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:

  • 팀기업가정신 교육 프로그램
  • 리더십 개발 프로그램
  • 창업 교육 프로그램
  • SQUEEZE LMS 온라인 학습 서비스
  • 기타 회사가 추가로 개발하거나 제휴회사와의 계약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

② 서비스는 연중무휴,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하되, 정기점검 등의 필요에 의해 서비스가 일시 중단될 수 있습니다.

제6조 (프로그램 신청 및 결제)

① 프로그램 신청은 회원가입 후 해당 프로그램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.

② 프로그램 참가비는 신청 즉시 결제되어야 하며, 결제가 완료되어야 신청이 확정됩니다.

③ 결제수단은 신용카드, 계좌이체 등 회사가 정한 방법에 따릅니다.

④ 참가 정원이 마감된 경우 신청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.

제7조 (이용자의 의무)

①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:

  • 신청 시 허위내용의 등록
  • 타인의 정보 도용
  •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
  •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(컴퓨터 프로그램 등) 등의 송신 또는 게시
  •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
  •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
  •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, 화상, 음성,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

제8조 (서비스 이용의 제한)

① 회사는 이용자가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, 경고, 일시정지,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.

②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,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, 전화번호 도용,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,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, 악성프로그램의 배포,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.

제9조 (손해배상)

① 회사는 무료서비스의 장애, 제공 중단, 보관된 자료 멸실 또는 삭제, 변조 등으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
②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
시행일자: 2025년 1월 1일
본 이용약관은 시행일자부터 적용됩니다.

3. 환불정책

제1조 (환불 정책의 목적)

이 환불정책은 몬스터 협동조합이 제공하는 교육 서비스의 환불 조건 및 절차를 명확히 하여 이용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분쟁을 예방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
제2조 (환불 가능 조건)

1) 교육 프로그램 환불

  • 프로그램 시작 7일 전: 100% 환불 (결제수수료 제외)
  • 프로그램 시작 3일 전: 80% 환불
  • 프로그램 시작 1일 전: 50% 환불
  • 프로그램 당일 또는 시작 후: 환불 불가

2) SQUEEZE LMS 구독 서비스 환불

  • 무료체험 기간: 언제든지 해지 가능 (과금 없음)
  • 결제 후 7일 이내: 100% 환불 (미사용 시에 한함)
  • 월간 구독: 결제일 기준 미사용 일할 환불
  • 연간 구독: 결제일 기준 미사용 개월 환불

3) 회사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

  • 프로그램 취소 또는 일정 변경 시: 100% 환불
  • 시설 문제 등으로 프로그램 진행 불가 시: 100% 환불
  • 서비스 장애로 이용 불가 시: 100% 환불 또는 서비스 연장

제3조 (환불 불가 사유)

  • 프로그램 시작 후 개인 사정으로 인한 불참
  • 허위 정보 제공으로 인한 참가 자격 상실
  • 프로그램 진행 중 부적절한 행동으로 인한 퇴장
  • 이용자의 과실로 인한 계정 정지
  • 구독 서비스 이용 후 단순 변심

제4조 (환불 신청 절차)

① 환불을 원하는 경우 다음 방법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:

  • 이메일: info@monstercoop.co.kr
  • 전화: 010-8864-8029 (평일 9:00~18:00)
  • 웹사이트 고객센터를 통한 온라인 신청

② 환불 신청 시 다음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:

  • 신청자 성명 및 연락처
  • 주문번호 또는 결제정보
  • 환불 사유
  • 환불 받을 계좌 정보 (원결제수단 환불 불가한 경우)

제5조 (환불 처리 기간)

  • 신용카드 결제: 환불 승인 후 3~5영업일
  • 계좌이체: 환불 승인 후 2~3영업일
  • 기타 결제수단: 각 결제업체 정책에 따름

※ 금융기관의 영업일정에 따라 처리기간이 연장될 수 있습니다.

제6조 (환불 수수료)

주의: 다음의 경우 환불 시 수수료가 차감됩니다:

  • 신용카드 환불: 결제 수수료 (약 2.5~3.5%)
  • 계좌이체 환불: 송금 수수료 (약 500원)
  • 부분 환불 시: 실제 환불 금액에 대한 수수료만 차감

제7조 (분쟁 해결)

① 환불과 관련한 분쟁이 발생한 경우, 회사와 이용자는 상호 협의를 통해 해결하도록 노력합니다.

② 협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다음 기관에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:

  •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
  • 개인정보 보호위원회
  • 공정거래위원회

제8조 (특별 약관)

천재지변 및 감염병 상황:

코로나19 등 감염병 확산, 자연재해 등 불가피한 상황으로 프로그램이 취소되거나 온라인으로 전환되는 경우, 이용자는 100% 환불 또는 온라인 프로그램 참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.

제9조 (연락처)

환불 문의:

담당자: 강승원 (대표)

전화: 010-8864-8029

이메일: info@monstercoop.co.kr

주소: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이화여대 1길 38, 201호

운영시간: 평일 9:00~18:00 (토·일·공휴일 휴무)

시행일자: 2025년 1월 1일
본 환불정책은 시행일자부터 적용되며, 관련 법령 개정 시 이에 따라 개정될 수 있습니다.